사회적기업 복지유니온
서브이미지 서브이미지 서브이미지

공지사항

홈 > 알림 > 공지사항
사회적기업 복지유니온
복지유니온이 국무총리상 표창장 받았습니다
작성일 : 2018-07-10 11:41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723  




지난 7월 6일 복지유니온이 중소기업중앙회 그랜드홀에서 열린 2017년도 사회적기업 육성 우수 자치단체 시상식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했습니다.




표창장에는 이낙연 국무총리님과 김부겸 행정안전부장관님 성함이 기재돼 있답니다.





이 행사는 사회적기업의 날을 맞아 사회적기업 육성성과가 우수한 기관을 포상해 지역의 사회적기업 활성화 분위기를 조성을 위해 열렸습니다. 본 행사는 중소기업중앙청 지하1층 그랜드홀에서 열렸습니다. 


고용노동부 평가위원회는 전국 광역·기초 지자체의 신청을 받아 사회적기업 활성화, 사회적기업 발굴, 일자리창출, 사회적기업 육성 등 4개 분야에 대한 서면심사를 거쳐 우수기관을 선정했습니다. 





축사를 맡은 이성기 고용노동부 차관은 “사회적 기업은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수준을 넘어 포용성장, 혁신성장의 주체로 발전하고 있다”면서, “지역 경제 활성화 및 지역 공동체 복원을 통해 주민들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자치단체의 사회적경제 육성 노력을 적극 뒷받침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지역 여건에 맞는 지원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자치단체 사업비 예산의 지원방법에 대한 자율성을 부여하였고, 앞으로도 제도개선을 통해 지역의 자율성을 확대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장성오 복지유니온 대표는 "복지유니온이 섭식장애로 고통받는 어르신들의 먹거리 보장을 위해 노력했고, 고령친화식품 효반의 비전을 높이 평가받아 이 상을 받은 것 같다" 며 수상소감을 밝혔습니다.


이 날 복지유니온은 사회적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이 자리에서 수상하는 영광을 누릴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어르신들의 행복한 식사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마지막에 수상팀 모두 단상에 올라 이성기 고용노동부 차관님과 파이팅 포즈를 취했답니다. 모두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